검색

경기도교육청, 25개 연수 과정으로 교육공무직원 역량 강화

가 -가 +

성남피플
기사입력 2018-06-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교육청 소속 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유대길)은 5월부터 10월까지 교육공무직원 1,500여 명을 대상으로2018 교육공무직원역량 강화 공모연수를 운영한다.

 

 2015년에 도입된 공모연수 제도는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한 현장중심 연수 운영으로 자긍심과 전문성을 증대하고업무효율성을 제고하고자 마련했으며올해는 특히 교육공무직원 대상 연수를 새롭게 개설하였다.

 

 연수 분야는 탐구중심의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 연수, 전문상담사 역량 강화를 위한 집단상담특수교육지도사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초등보육전담사 맞춤형 연수교무 및 행정 실무능력 강화 연수 등 25개이며교 현장에서 학생 교육을 지원하고 행정 업무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업무의 전문성을 높인다.

 

 특히, ‘탐구중심의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 연수에서는 6월 27일 경기도교직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과학실험 안전관리에 관한 공개강좌를 운영한다.

 

 이 공개강좌는 학교 실험실 위험물질 관리요령과 안전사고 예방사고유형별 대처요령 등의 교육으로 학교현장에서 과학실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도율곡교육연수원 유대길 원장은이번 연수가 현장의 교직원 전문성 신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공모연수를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에스엔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