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학부모교육원 시즌2 운영 시작

가 -가 +

성남피플
기사입력 2021-01-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학부모교육원 시즌2 운영 시작(사진1)     © 성남피플

 

 

학부모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을 펼치다

자녀교육 전문가로서의 학부모 역량강화와 학교 참여 인식개선 프로그램 운영

학교 밖 청소년 및 취약계층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

학부모의 자발적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 선순환 기대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이진규)이 21일과 22일에 진행하는 2021년 학부모 참여교육싸우는 아이들치유하는 부모들을 시작으로‘2021년 학부모교육원 시즌2’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습관은 2020년부터 학부모교육원 사업에 역점을 두고 학부모교육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녀 평생학습에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왔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1년에는 학부모 교육수요를 반영한 학부모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하고학교 밖 청소년 부모 대상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도 별도로 마련해 제공한다.

또 학습관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다문화 학생 등 취약계층과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교육청 관련 부서와 학교 밖 청소년센터꿈드림 유관기관과 협업을 확대해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적성과 진로 찾기부모와 자녀 관계개선 프로그램학교 밖 청소년 부모의 경험 공유와 나눔 활동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학습관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창작세대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할 예정이다.

학습관이 마련한 프로그램은 2021년에도 온라인교육을 중심으로 운영하며체험이나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소규모 대면·비대면 교육을 병행할 방침이다.

특히 학습관은 학교에서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학부모 대상 아동학대학교폭력인터넷 중독성폭력 예방 교육 등을 올해부터 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학부모가 들어야 할 필수교육 시리즈를 기획해 준비 중이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이진규 관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대면 강의에 한계가 있어 어려움을 겪었지만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체감하고 학부모를 위한 평생학습 확대 필요성을 느꼈다, “올해도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와 교사역할을 하는 가정과 부모에게 바람직한 자녀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교육에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학습관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에스엔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