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교육청 , 교육전문직과 행정직 천여 명 온라인 세미나 참여

가 -가 +

성남피플
기사입력 2020-10-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 경기도교육청, 코로나19 속 교육 변화의 길을 찾다.     © 성남피플

 

 

경기도교육청, 코로나19 속 교육 변화의 길을 찾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020 장학행정협의회29일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했다.

장학행정협의회는 해마다 도교육청 소속 교육전문직원과 교육행정직원 약 천 명이 참여해 교육청 역할, 학생과 현장 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다.

코로나19가 교육의 미래를 앞당긴 올해, 협의회 주제는 사회와 교육의 변화, 새로운 가능성을 만나다이다.

도교육청은 경기혁신교육을 미래교육으로 이어가고자 우리교육을 짚어보고 사회경제 등 시대 변화에 따른 경기교육의 방향을 논의했다.

협의회에서는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김누리 중앙대 교수가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삼아 교육에 새로운 가능성과 방향을 제안했다.

이어, 참석자들과 함께 사전현장 질의 중심으로 분권과 자치시대에 학교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과 미래교육의 다양한 모습을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은 새로운 시대에 교육은 공간의 개념, 교사의 역할, 학생을 바라보는 시각이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한다면서 오늘 학생과 현장을 중심에 두고 적극적으로 소통해서 경기교육, 나아가 우리교육에 대해 책임을 나누고 주어진 과제를 함께 풀며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에스엔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