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대상학생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

가 -가 +

성남피플
기사입력 2020-09-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 경기도교육청 전경     ©성남피플

 

특수교육대상학생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지역사회 직업교육 기회 마련

14일부터 4개월간마을 기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

도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운영학교 고특수교육대상학생 가운데 희망자 대상

장애인 훈련 경험 있는 지역사회 직업교육전문기관 4곳 지정 운영

학생 특성에 맞는 전문적 직무능력 개발과 사회 적응력 키워 지역 사회 직업인으로 양성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고등학교 2학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지역사회 직업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위탁과정은 학교에서 얻은 지식과 기술 등을 학교 밖 마을에서 직접 실습하고 경험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필요한 직업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위탁훈련기관 등 장애인 훈련 경험이 있는 지역사회 직업교육전문기관 가운데 4곳을 위탁과정 기관으로 지정했다.

지정 기관은 경기외식직업전문학교의정부직업전문학교남양주직업전문학교위드미미용학원이다.

지정 기관은 9월 14일부터 4개월 동안 제과제빵케이크 데코레이션한식·양식 조리 기능사브런치 실무미용사(피부네일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위탁교육 참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졸업 뒤에도 지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직무지도취업 진로 교육상담 등 맞춤식 개별 지원을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황정애 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취업 사각지대에 있는 중증장애학생에게 맞춤형 직업실습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도내 모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마을에서 잠재력을 개발하고 전문 직업교육을 제공받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월 기준 도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운영학교는 297교이며 특수교육대상 학생은 2,811명이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에스엔미디어. All rights reserved.